greeting | 다섬화인 연합회::다문화인, 다문화가정과 함께 하겠습니다.

다섬화인

인사말

다섬화인연합회(多奉华人联合会)가
다문화인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다섬화인연합회(多奉华人联合会)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 (多) – 많음 (모두)
섬 (奉) - 섬김 (받듦)
화 (华) - 중화 (화합)
인 (人) – 사람 (사람이 먼저)

협회는 2018년 안산시 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한 이래 봉사와 섬김을 실천하면서 이주민의 인권과 교육을 시행하여 이주민들이 주인의식을 갖도록 하며 선주민과 이주민의 사이를 조금씩 좁히고 있습니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마스크 구매하기가 제일 어려웠던 때 협회 회원들과 모금활동으로 안산시에 KF-94 마스크 1,000개를 후원하여 한국사회에 사는 중국인(동포)도 이 사회에 따뜻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고 싶었습니다.

이주민 200만 시대를 맞이한 한국은 급속한 초고령화 시대로 나아가고 있는데 이런 현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싶어, 협회는 2023년 4월 19일 전국에서 중국인(동포) 최초로 무료급식소를 만들어, 토요일마다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해 드리고,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께는 반찬 배달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원곡동 환경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될 수 있도록, 일요일마다 초등학생부터 70대까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다문화 거리 청소를 하며, 최소한 우리가 지나온 길은 바뀐다는 일관된 신념으로 우리 협회는 한국 사회에 꼭 필요한 존재가 될 수 있도록 더욱더 열심히 봉사하면서 한 걸음 한 걸음 뚜벅뚜벅 나아가겠습니다.


회장 김채화